본문 바로가기
돌아보다./일기

불면증을 이기는 방법, 운동

by 우기우가 2020. 1. 31.

안녕하세요-

 

요즘 휴식기라 밤에 잠도 잘안오고 생활패턴도 꼬여 불면증(?) 비스무리한것이 왔습니다.

잠이 안오니 정말 미치겠더라구요.

 

가만히 누워있자니 베베꼬이고 괜히 핸드폰보게되고...

 

새벽4시는 기본이고 5시정도가 되어야 잠이들고 11시쯤에 일어나 빈둥빈둥하다 또 새벽4시에 잠들고 하다보니 일상생활에 무리가 가더군요.

 

추측으로도 몸이 너무 편해서 그러는건가 하다가 나는 원래 야행성인가 하다가 생각을 접기도 했죠 ㅋㅋㅋ

 

그러다 이제 본업을 시작해야 할때가 되어 생활을 규칙적으로 만들고자 쉬는동안 안했던 운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다시 헬스장을 등록하고,

약 4주만에 하는 운동이다보니 운동강도를 점차 늘리기위해 약하게 했습니다.

 

역시 첫날은 가슴하는 날이죠.

 

1월 29일에 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몸풀고 벤치프레스 55kg 15개 5세트, 인클라인벤치프레스머신 60kg 12개 5세트, 팩덱플라이 25kg 20개 5세트 하니 가슴의 힘이 다빠지고 삼두마져 힘이 다풀려 정말 절망했습니다.

 

고작 4주 쉬었다고 몸이 이렇게 되다니...

 

올리는건 힘든데 내리는건 한순간 이더라구요... ㅠㅠ

 

그러면서 인생도 똑같다는 생각도 하고 괜한 이런저런생각을 많이 했네요 ㅋㅋㅋ

 

운동 덕분인지 그날 저녁은 새벽2시에 잠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날 신이주신 선물인 근육통이 가슴과 삼두에 미친듯이 몰려왔습니다.

 

행복했죠! ㅋㅋㅋㅋ

그날 저녁 1월 30일 등운동을 했습니다.

 

바벨로우 40kg 12개 8세트, 랫풀다운 30kg 15개 5세트, 시티드 로우 30kg 15개 5세트, 바벨컬 10kg 30개 5세트 , 라잉트라이셉스익스텐션 20kg 20개 5세트 진행했습니다.

 

친구가 새로알려준 드레곤컬?이 이두에 정말 자극이 좋았고 이날은 12시에 잠이 들었습니다.

 

불면증이 고쳐졌어요! ㅋㅋㅋㅋ

 

역시 몸을 피곤하게 만들면 불면증은 해결이 되는것 같아요.

 

저는 가벼운(?) 불면증이라 그런걸 수도 있는데 운동하고나니 잠을 정말 잘 잤습니다.

 

불면증해결하는법으로 운동을 정말로 추천합니다.

 

꼭 헬스가 아니라 심박수가 올라갈만한 조깅도 좋아 보입니다.

 

운동초보의 팁아닌 팁으로 남자 헬스 운동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슴은 플랫벤치프레스, 인클라인벤치프레스, 팩덱플라이, 딥스를 주로 합니다. 순서는 매일 바뀝니다.

 

등은 바벨로우 혹은 데드리프트, 랫풀다운, 시티드로우, 풀업을 주로합니다. 이 또한 순서는 바꿔주고 바벨로우 나 데드리프트 하나만 하는데 그이유는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서 하나만 진행합니다. 풀업을 마지막으로 하는 경우에 풀업이 안되면 그날 운동은 잘됐다고 생각이되고 풀업이 되면 그날 운동은 망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각자 취향에 맞게 바꾸면 될것 같습니다.

 

어깨는 밀리터리프레스, 비하인드넥숄더프레스, 사이드레터럴레이즈, 벤트오버레터럴레이즈, 숄더프레스 머신, 리어델트플라이를 해주는데 25~30세트로 맞추려고합니다. 후면어깨는 필수! 전면과 측면은 벤치프레스나 숄더프레스할때 자극이 되지만 후면어깨는 안되기 떄문에 꼭 후면어깨를 넣어줍니다.

 

하체는 스쿼트, 레그프레스, 레그익스텐션, 레그컬을 주로합니다. 이또한 순서를 바꿔가며 합니다.

 

옛날엔 중량을 치려고 했는데 요즘은 자극충이되어서 관절에 무리안가고 근육이 찢어질듯하게 운동을 하려고합니다.

 

어떤방식이 근육이 더빨리 크는지 제 몸으로 실험을 해봐야겠어요 ㅎㅎ

 

이상 불면증 극복하는 법, 운동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구독, 댓글, 공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