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보다./리뷰

보디빌딩을 도와주는 기록 어플, 바디캘린더

by 우기우가 2020. 3. 7.

안녕하세요-

 

어떻게 몸이 더 좋아질까를 고민하며 검색하던 중 유명한 보디빌더 김준호, 강경원, 황철순 등 / 운동 유튜버 흑자 헬스, 박승현 등등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점진적과부하인데요.

 

점진적 과부하란 문자 그대로 점차적으로 무게를 늘린다라는 것입니다.

 

무게뿐만 아니라 횟수를 늘려서 전체적인 볼륨을 높여주는 겁니다.

 

볼륨이란, 무게 X 횟수를 뜻합니다.

 

예를 들어 벤치프레스를 60kg으로 12개씩 5세트를 했으면 60 X 12 X 5를 해서 3600이 됩니다.

 

이렇게 몸에 더 큰 자극을 주어 근성장을 시키는 것인데요.

 

기록 없이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운동을 하면 점진적 과부하는 어렵습니다.

 

내 운동기록이 머릿속에 저장이 되어있다면 가능하겠지만요...ㅎㅎ

 

보통 본인의 운동기록은 자세히 알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보면서 어제보다 더 무겁게 혹은 더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을 사용해서 기록을 할까 생각해서 운동일지를 수기작성도 해보고 핸드폰 메모장에 써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 가장 큰 문제를 깨달았습니다.

 

귀찮습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에 운동기록이라고 검색해봤습니다.

 

요즘 세상 정말 좋더라고요...

 

여러 가지 어플이 많이 뜨더라고요!

 

그래서 적당한 다운로드 횟수와 높은 평점을 보고 선택해 다운을 받았습니다.

 

'바디 캘린더'라는 어플인데요.

첫 화면은 이렇습니다.

 

제가 직접 써봐서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저만의 루틴을 만들어 가면서 운동을 하다 보니 2 분할을 했다가 4 분할을 했다가 아주 일관성이 없네요 ㅋㅋㅋ

운동 종류도 여러 가지입니다.

 

부위별로 나뉘어 있고 여러 가지 운동이 있어 오늘 할 운동을 터치만 하면 밑에 추가가 됩니다.

 

운동방법을 잘 모르겠으면 운동 모양을 누르시고 동영상보기 하면 자세가 나오니 따라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어플을 쓰시는 정도면 웬만한 운동은 다 잘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슈퍼셋으로 묶어서 운동도 가능하고 무료 어플 치고 정말 완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도 운동 어플 써봤지만 뭔가 난잡하고 손이 잘 안 갔는데 이 바디 캘린더는 정말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무게, 횟수, 휴식시간까지 다 입력이 가능해서 타이머 기능까지 있어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광고가 조금 자주 나온다는 것인데 뭐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했던 적은 없으니 넘어갑니다 ㅋㅋㅋ

 

1인 개발자라 수익창출을 위해 광고를 좀 많이 넣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끔 광고 클릭도 합니다 ㅋㅋㅋ 잘 쓰고 있다는 표시지요.

이렇게 광고 제거 옵션도 있으니 광고가 정말 거슬린다 하면 옵션을 구매해도 좋겠네요.

 

단순히 가격만 써놓은 게 아니라 헬창답게 네이밍을 해놔 살짝 웃음이 나오기도 하네요 ㅎㅎ

 

운동기록 어플을 찾고 계신다면 바디 캘린더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 이분에게 받은 거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 정도 블로거도 아니기도 하고요 ㅋㅋㅋㅋ

 

운동하시는 분들 한번 사용해보세요. 후회 안 할 겁니다! 

'돌아보다.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들의 로션 '우르오스'  (0) 2021.03.02
남자 향수 추천  (2) 2020.09.19